협회동향

본문내용

협회동향을 안내해드립니다.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[OCAP-한국소비자원] 경남 고성, '찾아가는 소비자 권익증진 행사' 공동 주관

전략기획팀 메일 | 2022-11-16 15:40
       

안녕하십니까.

사단법인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입니다. 

 

(사)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(OCAP)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주관하여 

지방에 거주하는 사회배려계층 소비자의 권익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해 

‘소비자보호 사각지대를 찾아가는 상생과 나눔의 행사’를 11월 16일(수) 경상남도 고성군에서 실시했습니다. 

 

  

번 행사는 소비자피해에 대한 예방 교육, 이동 상담과 가전제품 무상 수리 등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으로 구성되었습니다.

 

‘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 분관’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 「건강기능식품 방문판매 관련 소비자피해 예방 방법」 등을 교육하고, 참석자에게는 1분 건강진단(세라젬 후원) 및 장수사진(한국인삼공사 후원) 촬영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했습니다.

 

이번 행사에서는 경상남도와 고성군·통영시의 지원으로 취약계층 소비자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TV, 냉장고 및 보일러 등 184개의 제품을 수리*해주었습니다. 

또한, 복지관에서는 휴대폰·밥솥·청소기 등의 소형가전 점검 부스를 운영하고, 사용이 불가한 폐가전을 수거하여 자원 순환을 통한 환경 보전에 기여했습니다.

 

 

취약계층 소비자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걸음해주신 우리 협회 회원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.

 

 

   * (OCAP 회원사) 경동나비엔, 삼성전자, LG전자, 쿠첸 / 오택캐리어, 위니아, 쿠쿠전자 등

 

목록보기
이전글 이전 [OCAP] 2022 OCAP Annual Conference 결과보고
다음글 다음 2022 소비자중심경영(CCM)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 결과보고
Top